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본부소식

21.8.26.(목) 오후3시 0.5, 0.875로 취급받는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 소수점 정원제 폐지를 위한 영상토론회 개최 안내

2021-08-1624

 □ 주요 의제 0.5, 0.875로 취급받는 시간선택제 채용공무원 소수점 정원제 폐지1. 정원 관리 개선(정수 환원, 통합관리)2. 시간선택제 전환 공무원과 차별 법령 개정(시간선택권 보장 필요)3. 시간과 관계없는 수당 차별 개선(명절휴가비, 자격증 수당, 특수직무수당 10%)□ 행사 개요❍ 일시: 2021년 8월 26일(목) 오후 3시❍ 주최: 김형동 의원, 이은주 의원, 이해식 의원, 임호선 의원(가나다순)❍ 장소: 한국노총 대회의실(6층)❍ 주관: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시간선택제본부❍ 사회 : 김경용 기획과장(서울시투자출연기관노사정협의회)❍ 발제 : 김성희 교수(고려대 노동대학원)❍ 토론         김황우 사무처장(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시간선택제본부)         박관성 연구위원(전북 고용노동포럼)         박영원 행정안전팀장(국회입법조사처)         신현미 과장(인사혁신처 인사혁신기획과)         이성철 정책실장(한국노동조합총연맹 공무원본부)         이해원 사무관(행정안전부 자치법규과)

오늘의뉴스

  • 제6차 중앙집행위원회 및 김해영 부위원장 퇴임식 개최!

    2021-10-20 16:45:46187

    제6차 중앙집행위원회 및 김해영 부위원장 퇴임식 개최!   - 중앙집행위원회를 지부장 연석회의로 진행하고 김해영 부위원장 퇴임식 함께 진행   10월 20일(수) 14:00 통합노조 회의실에서 제6차 중앙집행위원회가 개최되었다. ⓒ통합노조   사무총장이 여러가지 보고사항에 대해 보고를 마치고 현안에 대한 논의안건을 상정했다. 중집성원의 열띤 대화와 논의를 통해 원안 통과되었다.ⓒ통합노조   이어서 통합노조 김해영 부위원장의 퇴임식을 진행했다. 통합노조 2~4대 부위원장이자 수원시지부장을 역임했던 김해영 부위원장의 명예퇴직을 축하하고 앞으로 남은 인생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통합노조 지도위원으로 위촉하여 위촉장을 수여했다.ⓒ통합노조   김해영 부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함께 축하해 줘서 고맙다. 앞으로 남은 인생을 제 2의 인생이라 생각하고 더욱더 전진해 나가는 삶을 살겠다. 퇴직이 끝이 아니다. 계속해서 통합노조를 위해 힘쓸 것이다. 통합노조의 일꾼들이 계속해서 열심히 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통합노조  통합노조 조합과 시간선택제본부에서 준비한 감사패와 꽃다발 등을 수여하고 기념촬영 하는 것으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했다.

  • 공직선거제도와 근속승진제도 개선 위해 행정안전부 방문!

    2021-10-19 15:17:44313

    공직선거제도와 근속승진제도 개선 위해 행정안전부 방문!- 선거의회자치법규과와 지방인사제도과 방문10월 18일(월) 통합노조는 공직선거제도 및 근속승진제도 개선을 위해 행정안전부 관련 부서와 회의를 진행하였다. ⓒ통합노조 선거사무위촉공무원의 복무인정과 지방공무원복무규정에 선거사무종사에 대한 특별휴가 규정 신설을 요구하였다. 이 자리에서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중앙선관위가 함께 공직선거제도 개선을 위한 다자협의를 개최하기로 약속하였다. 향후 통합노조는 주요정당과 국회에도 공직선거제도 전반에 대한 개선을 요구해 나갈 것이다.근속승진제도 개선을 위해 행정안전부에 근속승진대상자 승진순위 50% 확대, 2021년 11월 5일 시행될 임용령 유예를 요구하였다.앞으로도 통합노조에서는 단 한 명의 조합원이라도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이번 행정안전부 방문에는 한국노총 김태신 공무원본부장과 공무원연맹의 이상엽 공직선거사무개선특위원장, 통합노조 정준 사무총장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