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9-11-25 14:40:50
제목 최홍림 목포시의원 고발 기자회견 개최!


최홍림 목포시의원 고발 기자회견 개최!

 

- 두 차례 최홍림 목포시의원 갑질규탄 기자회견에도 반성없어

- 공무원비밀누설죄 및 공공기록물관리법 위반 등으로 고발장 접수

 

1125() 14:00 통합노조는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 앞에서 최홍림 목포시의원 고발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통합노조

 

지난 93() 통합노조는 목포시청 정문앞에서 최홍림 의원의 갑질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회기 중도 아닌 기간에 3~5년동안의 방대한 자료제출 요구로 목포시 공무원들이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게 하는 등 갑질을 일삼아 과도한 자료요구 자제와 재발방지를 요구했다. 하지만 오히려 감정적으로 무차별적인 자료요구가 이어지고 목포시와 공무원노조는 물론 기자회견을 보도한 언론사들을 고소했다. 이에 1121() 두번째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이번에는 광주지방검찰청 목포지청 앞에서 고발을 하기로 결정했다.

 

최홍림 의원은 비공개 자료를 밖에 들고 다니고 개인 SNS에 올리는 등의 행위를 한 바, 공무원 비밀누설죄 및 공공기록물관리법 위반 등으로 고발장을 접수하게 되었다.

  

통합노조 


이충재 위원장은 지난 주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도 최홍림 의원 규탄 기자회견을 했다. 최의원은 개인 SNS에 비공개 문서 자료를 올리고 밖에 들고 다니는 등의 행동을 했다. 이에 통합노조에서는 최의원을 공공기록물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고발한다. 반성하라! 이 기자회견이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라고 밝혔다.


      

통합노조  

   

이후 안성은 사무총장과 이용대 목포시지부장이 고발장을 접수하는 것으로 기자회견을 마쳤다.

 

이번 기자회견에는 조합임원 및 목포시지부, 광양시지부, 고흥군지부 등 전남지역본부가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