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7-27 15:20:40
제목 통합노조, 한국노총 가입신청서 제출!

통합노조, 한국노총 가입신청서 제출!


전국통합공무원노조(위원장 안성은)727() 한국노총에 가입신청서를 제출했다. 통합노조는 지난 5월 임시 대의원대회를 개최하여 연합단체를 공공노총에서 한국노총으로 변경 결정을 했다. 이후 오늘 정식으로 가입 절차를 진행하게 됐다.

 

왼쪽부터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과 통합노조 안성은 위원장 ⓒ통합노조


통합노조 안성은 위원장은 통합노조가 한국노총과 함께하게 되었다. 서로 더욱 발전하는 시너지 효과가 나기를 기대한다. 한국노총이라는 큰물에서 공무원노조가 영향력을 발휘 할 수 있게 많은 도움으로 이끌어 달라.”고 전했다. 한국노총 김동명 위원장은한국노총과 함께하게 된 걸 환영한다. 한국노총에서도 공무원노조에 많은 관심과 역량을 기울이고 있다. 새로운 시작에 통합노조가 힘을 실어달라.”고 답했다.

 

ⓒ통합노조

통합노조는 한국노총 가입과 동시에 한국노총 공무원연맹(위원장 김현진)과의 통합을 위한 통합준비위원회를 발족한다고 밝혔다. 통합준비위원회를 통해, 이후 새조직체계, 규약개정, 재정단일화 과정을 거쳐 이르면 연말까지는 새로운 조직으로 탈바꿈하여 새롭게 출범하게 된다.

 

한국노총도 공무원조직에 새바람을 함께 불어넣을 것이며, 이후 공무원노사관계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역할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장의 공무원노동자들은 통합의 열망과 역할에 주목하였고, 이후 통합된 조직은 한국노총의 중추세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이번 한국노총 가입과 통합에 결의하고 무한한 신뢰를 해준 모든 조합원 동지들과 함께 공직사회의 개혁실천과제 쟁취와 공무원의 노동·정치 기본권 확대를 위해 더욱 투쟁할 것임을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