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바로가기 | 주메뉴 바로가기 | 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뉴스 안녕하세요. 전국통합공무원노동조합 입니다.

홈 > 알림마당 > 오늘의 뉴스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7-30 16:43:25
제목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후보 간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정세균 후보 간담회 개최!

 

- 한국노총 공무원교원위원회에서 초청한 간담회

- 공무원·교원노조 관련 정책 건의

 

730() 14:00 한국노총 교사노조연맹 회의실에서 정세균 대통령 후보와의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한국노총이 주최하고 공무원교원위원회에서 초청했다. 공무원·교원 노동자의 정치, 노동기본권 확대에 대한 정책건의서를 미리 전달하고,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통합노조


 

정세균 후보는 귀한 시간 내주신 동지 여러분 감사하다. 지난 해 코로나로 힘들 때 공직자 분들 덕분에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수 있었다. 위기는 끝나지 않았지만 공무원과 교사 분들이 방역에 앞장서서 저력을 보여줬다. 자부심 가지시길 바란다. 항상 노고에 감사드린다. 지금 사회에서 나를 따르라고 하는 정치시대는 끝났다. 이제 함께 걷는 정치가 되어야 한다. 일상에서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대통령이 되고자 한다.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고 국민이 강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 앞으로 공무원·교사의 정치기본권과 제도 개선을 위해 함께하겠다. 많은 지지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통합노조

 

교사노조연맹 김용서 위원장이 공무원·교원 근로시간면제제도 도입 공무원·교원 노동자의 정치기본권 보장 공무원보수위원회 법제화 등의 안건을 발제한 후에 참석자들이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질문하는 통합노조 정준 사무총장과 답변하는 정세균 후보 ⓒ통합노조

 

 

통합노조에서는 정준 총장이 공무원보수위가 올해 결정한 보수인상률에 대해 언급하며 일방적으로 급여를 올려달라고 요구하는 게 아니다. 코로나 등 힘든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하위직 공무원에 대해 정부에서 더 신경 쓰고 제도개선에 적극적으로 임해 주시기 바란다.”고 의견을 전했다.

 

정세균 후보는 공직자 헌신에 대해 감사하다는 말로 끝날 게 아니라 처우개선 등 결과로 나타나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긍정적인 결과 나오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하며 공무원과 교사의 정치·노동기본권 확대에 대해 공감하고 지지한다고 말했다.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고 마지막으로 기념촬영 하는 것으로 간담회를 마쳤다.


ⓒ통합노조